서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교육 학부모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교육 학부모 연수’ 개최
  • 류신 기자
  • 승인 2023.08.2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이 25일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연계 고등학교 선택과 고입 준비 방안’을 주제로 진로·진학교육 연수를 개최했다.

이 연수는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자녀의 진학지도를 위해 알아야 할 고입 및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장인 학부모의 참여 기회를 높이고자 저녁 시간에 운영됐다.

구성완 강사(천안쌍용고)는 다년간의 진학지도와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대입제도와 고교학점제로 달라지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안내하고, 그에 따라 고등학교를 선택할 때 고려할 사항과 지원 전략, 부모의 지도 방법 등을 학부모의 시선에서 알기 쉽게 전달했다.

변화가 많은 시기에 자녀를 진학시켜야 하는 부담감을 가지고 있던 학부모들은 시종일관 강의에 집중하며 평소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아이의 고등학교 진학에 관심은 많았으나 달라지는 대입 제도와 고교학점제로 많이 변한다는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내용, 고등학교 선택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해 막연하게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강사님께서 이러한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아이의 진학 지도 방법도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