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고,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쾌거
서산여고,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쾌거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3.08.1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노 부문 1등, 독창(가야금병창) 부문 1등

[서산=투데이충남] 조재환 기자=서산여자고등학교가 지난 17일 서산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6회 서산시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피아노 부문 1등과 2등, 독창(가야금병창) 부문 1등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서산시 중·고등학생 98명(중 61명, 고 37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소공연장에서 창작, 국악 독주, 독창, 양악 독주가 이루어졌고, 대공연장에서는 피아노, 보컬(실용음악), 드럼, 기타, 피아노(실용음악)의 경연이 이뤄졌다.

피아노 부문에 참가한 3학년 이채은 학생이 1등, 3학년 이현희 학생이 2등을 차지했으며, 독창부문(가야금병창)에서 3학년 안서현 학생이 1등을 차지했다.

이연화 음악 교사는 “수상하지 못한 친구들도 있지만, 모두가 최선을 다하였기에 칭찬과 격려의 말을 전하고 싶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이 좋은 결과가 있는 만큼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됐으리라 생각이 들어 더욱 뜻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3학년 이채은 학생은 “졸업 전, 값진 결과물을 만들어내서 매우 뿌듯하다. 매일 성실하게 연습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서 또, 내가 만들어낸 결과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하며, 기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