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도서관, 특수학급지원 독서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서천도서관, 특수학급지원 독서 프로그램 참여 학교 모집
  • 류신 기자
  • 승인 2023.08.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도서관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도서관 교육 사각지대 계층인 특수학급 학생들의 독서 향상과 독서 습관 형성을 유도하기 위한 ‘꿈꾸는 그림책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교 모집에 들어갔다.

‘꿈꾸는 그림책 여행’은 서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 대상으로 독서 코칭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장애 유형별 맞춤형 독서 활동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꿈꾸는 그림책 여행’ 프로그램은 송림초등학교, 서면중학교 등 9개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 강좌를 지원했으며, 하반기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8개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 1회씩 총 8회 독서 강좌를 지원해 책 읽는 즐거움과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서천도서관은 2018년부터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림책 및 저시력자용 큰글자책 등 자료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수학급 학생들이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도서관 특수학급지원 독서프로그램 ‘꿈꾸는 그림책 여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도서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