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육군병장 AI 돌봄로봇 활용도 UP
논산시, 육군병장 AI 돌봄로봇 활용도 UP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동ㆍ관리 현황 한눈에 볼수있는 관제시스템 구축

[논산=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논산시가 홀몸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 도모를 위해 개발한 AI 돌봄로봇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관제시스템을 구축ㆍ도입했다.

시는 AI 돌봄로봇의 실시간 작동ㆍ관리 현황을 파악해 사용 어르신들의 편의를 올리기 위해 해당 시스템 조성에 나섰다.

관제시스템에는 돌봄로봇의 작동 여부, 배터리 사용량, 콘텐츠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원격 제어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이로써 개인별 활용도를 상세히 점검할 수 있게 되었음은 물론 더욱 간편하게 어르신들에게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됐다.

백성현 시장은 “인공지능 시스템과 접목한 육군병장 돌봄로봇은 홀몸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돌봄로봇이 실효적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확대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논산시가 선보인 2023년형 AI 돌봄로봇은 홀몸 어르신들의 일상 속 인지능력 향상과 정서적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는 ‘말벗 인형’이다. 돌봄로봇은 기존 모델에 비해 쌍방 의사소통과 놀이 기능이 강화되었다. 특히 논산시의 새로운 농산물 공동 브랜드 ‘육군병장’의 모습으로 디자인된 점이 눈길을 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