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당진 마을기반 진로체험학교 여름학기 개강
당진교육지원청, 당진 마을기반 진로체험학교 여름학기 개강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7.2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당진교육지원청이 7월부터 8월까지 마을기반 진로체험학교 여름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기반 진로체험학교는 당진 중·고등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한 교육 활동으로 주말 및 방학을 이용해 지역 내 마을교육 자원을 활용한 진로․직업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104명의 학생들이 △양식조리 △제과 △기업가정신 △생활종이공예 △화장품 제조 △창의융합 코딩 △영화 등 7개 과정에 참여 중이다.

이 중 3년째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은 △기업가정신과 핵심역량 이해 △자기 탐색 및 주변의 문제 발견 △문제해결 활동 △모의 사업 설명회 △펀딩 활동을 진행하며, 특히 7월 26일에는 주변의 문제 발견을 위해 신터미널 주변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면서 문제점을 찾아보는 활동을 추진했다.

이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쓰레기가 생각보다 많았지만 주운 유리 조각을 재활용하여 작품을 만든다고 해서 활동이 기대되며, 평소 지나던 길을 타인의 관점에서 관찰하고 문제점을 찾아보는 활동을 통해 마을을 다시 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9월 시작하는 가을 학기에는 △공예 △액션치어리딩 △바리스타와 환경공예 △원예 △SW 융합 △목공예 △제과 제빵 등 7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