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천안 무지개마을학교 우수 마을학교 탐방 연수
천안교육지원청, 천안 무지개마을학교 우수 마을학교 탐방 연수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7.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2023 천안 무지개마을학교 관계자, 천안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팀, 천안시청 체육청소년과 교육협력팀 담당자와 함께 2023 천안 무지개마을학교 우수 마을학교 탐방 연수를 추진했다.

이번 탐방 연수는 무지개마을학교 네트워크 운영의 일환으로 2023 천안 무지개마을학교가 다른 지역의 마을학교 사례를 알아보고 다양한 체험 및 자생력을 키우는 역량을 벤치마칭하면서 천안 무지개마을학교의 미래지향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준비된 연수였다.

2023 천안 무지개마을학교 우수마을학교 탐방 연수는 당진의 금초권연센터의 사례를 공유하고, 모두다 교육조합의 운영 사례를 통해 천안지역의 마을학교에서 필요한 업무 추진에 대해 상호협력하는 계기가 될것이며, 시민사회가 주도하는 마을학교간 동반 성장의 초석이 될것으로 예상해 본다.

2023 천안 무지개마을학교는 천안시청에서 11개의 마을학교를 선정했으며, 이번 연수에는 9개의 무지개마을학교에서 참석하였으며 천안교육지원청과 천안시청의 해당 업무 담당자들이 함께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무지개마을학교가 자생력을 키우면서 미래지향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중 하나로 우수 마을학교를 방문합니다. 천안행복교육지구의 한 축인 마을학교로서 역량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