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대전 서구, 아이돌봄 서비스 '우수기관'
  • 투데이충남
  • 승인 2023.07.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양육하기 좋은 서구 만들기 구현
아이돌봄 서비스 561가정 9만2223건

[대전=투데이충남] 석지후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여성가족부의 2022년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227곳 대상 도시, 도농, 농촌 등 3개 그룹으로 분류해 4개 영역 12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아이돌보미 활동, 서비스 제공, 예산집행, 서비스 점검 사후 조치 등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대전 서구 서비스 기관은 대부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서구는 대전 서구가족센터를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운영 중으로 총 7명의 전담 직원과 202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 중이다. 2022년 한 해 동안 양육 공백으로 인한 돌봄 필요 가정을 대상으로 이뤄진 아이돌봄 서비스는 총 561가정 9만 2223건에 달한다.

서철모 청장은 “우리의 미래 주인공인 아이를 양육하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육과 교육 정책을 펼치고 있다”라며, “특히 양육 공백없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서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기관 운영사례는 아이돌봄중앙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 자문을 통해 확산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 ‘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