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진산중, 실내 체육관 ‘꿈나래관’개관
금산 진산중, 실내 체육관 ‘꿈나래관’개관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07.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군 진산중학교가 지난 14일 실내 체육관인‘꿈나래관’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금산교육지원청 이법연 교육장, 동창회 관계자, 학부모님 등이 참석해 축하의 말씀을 전했으며 진산중 윈드앙상블의 식전 축하 공연과 교육공동체 및 내빈들의 커팅식, 개관 축하 영상 상영, 학교장 인사, 교육장 인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꿈나래관은 학생들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름으로 학생들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는 소망을 표현하고 있다. 체육관은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의 의미뿐만 아니라 예술 교육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와의 교류나 다양한 행사 등을 진행하기 위한 복합적인 공간이다. 이 일환으로 개관식 이후에는 시 노래 음악회를 통해 국어와 음악 융합 수업 결과 발표회를 진행했다.

진산중 학생회장은 “다양한 행사와 실내 체육활동을 할 공간이 마땅치 않았는데 체육관이 생겨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을 할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권영선 교장은 “꿈나래관은 소규모 체육관으로 조성됐지만, 규모가 큰 어떤 시설보다도 많은 정성과 노력이 깃든 귀한 공간이다. 우리 학생들이 이곳에서 꿈을 키우고 날개를 활짝 펴서 멋지게 비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