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연찬회 참석
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연찬회 참석
  • 류신 기자
  • 승인 2023.07.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지난 14일 충남교육청이 주최하는 2023년 연찬회에 참석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찬회는 1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매년 한 차례 운영되며 일정한 과정을 이수한 신규 봉사자들에게 위촉장을 주고, 유공 표창 및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 등을 수여한다.

행사는 상반기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정서 및 자질 함양을 위한 특강으로 이어졌다.

서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 8명이 참석했으며 신규봉사자 1명이 기초연수, 저경력 봉사자 연수 등 5회의 참관수업을 거쳐 2학기부터 본격적으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 합류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감 유공 표창자로 추천된 봉사자는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힘써온 공로가 인정돼 추천됐고, 봉사자로서도 13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가고 있다.

신규봉사자로 위촉된 김○○ 선생님은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어주고 작은 힘이라도 보태려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활동에 대한 기대감과 자부심을 드러냈다.

서천교육지원청 김병관 교육장은 신규봉사자와 유공 표창 수상자를 축하해주며 “서천 교육이 더욱 탄탄해지는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힘써주시는 분들의 공이 크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