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장항공고, ‘직업계고 학점제 진로학업설계 교육 박람회’ 운영
서천 장항공고, ‘직업계고 학점제 진로학업설계 교육 박람회’ 운영
  • 류신 기자
  • 승인 2023.07.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군 장항공업고등학교가 진로 미결정 학생들에게 진로와 관련한 자기 이해 증진과 건전한 진로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고자 14일 1,2학년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점제 진로학업설계 교육과정 박람회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2학년 때부터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배우는 실무역량 교육) 설명회를 시작으로 피복 아크 용접을 배우던 기계과 학생들이 전기과 자동화 설비 및 전자 부품 생산 그리고 자동제어 기기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전기과 학생들은 기계과 용접 및 도제학교 과정 중에서 선택해 타학과 융합형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직업계고 학점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학점제 체험 후 학업 설계 계획서를 작성하고 진로학업설계 학급별 컨설팅 시간도 가졌다.

전기과 1학년 최영준 학생은 “평소 기계과 수업에 대해 호기심이 많았었는데 체험을 통해 궁금증이 해소돼 좋았고, 학업 설계 계획서를 쓰면서 나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게 됐으며 내가 잘할 수 있는 것과 자신 있어 하는 부분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장항공업고등학교 김장순 교장은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에 맞는 과목을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 있는 학습 태도로 자기주도적 창의·인성 기술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