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동초, ‘쉼표하나(cafe)’ 활용 바리스타 체험
금산동초, ‘쉼표하나(cafe)’ 활용 바리스타 체험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07.1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동초등학교가 학생들의 진로와 재능계발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과 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금산동초 ‘쉼표하나(cafe)’를 활용한 다양한 바리스타 체험을 실시했다.

1학기 꿈·끼 탐색주간에 학생 바리스타 과정 체험으로 카페 음료 및 디저트 만들기 체험을 학급별 2시간씩 실시해 진로 탐색 및 자기 이해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1기 바리스타 자격증(2급) 취득 동아리 과정을 2023. 4. 3.~6. 26.까지 10회기 운영했으며 과정에 참여한 신청자 7명 모두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평생교육 실현의 기회를 제공했다.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동아리 과정에 참여한 학부모 양**은 “평소에 커피를 좋아하고 바리스타 자격 취득에 관심은 있었으나 여러 가지 여건상 도전을 하지 못했는데, 학교에서 이런 기회가 있어 참여하게 됐으며 자격증 취득까지 하게 되어 정말 좋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2학기에도 학생들은 꽃차, 허브티 등을 활용한 티클래스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교육공동체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도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금산동초의 바리스타 체험은 금산군청의 예산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참여와 배움이 있는 즐거운 금산동초 교육을 실현하고 학교 시설 활용 및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