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한산초, 여름 콘서트 개최
서천 한산초, 여름 콘서트 개최
  • 류신 기자
  • 승인 2023.07.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케스트라, 밴드 연주회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군 한산초등학교가 12일 어울림 오케스트라와 밴드 동아리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배운 곡을 발표하는 여름 콘서트를 개최했다.

1부는 바이올린을 배운지 얼마 되지 않은 1~2학년의 귀여운 연주를 시작으로, 금관악기, 타악기, 목관악기, 현악기 등 파트별로 연습한 곡을 발표해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익숙한 노래로 어렵게 느껴졌던 오케스트라 음악을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전체 합주곡으로 “드보르작의 슬라브 무곡 8번”을 연주해 깊이를 더했고, 영화 모아나 OST로 신나는 모험의 세계를 표현하기도 했다.

2부는 학생 자율 동아리 밴드부의 공연이 이어졌는데, 특히 오케스트라와 밴드의 협연으로 연주한 무대는 초등학생들의 무대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감성적인 무대로 많은 박수를 받았다.

메인 보컬을 맡은 학생은 “오케스트라와 밴드 반주에 맞춰 무대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게 되어 정말 짜릿했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라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박상원 교장은 “감성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은 단시간에 이루어질 수 없는데, 꾸준한 교육의 결과로 학생들의 성장 모습을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무대였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한 참여형 교육활동의 공연 기획으로 즐거운 여름 콘서트가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이어질 마을과 지역으로 찾아가는 학생들의 문화예술공연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