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특사경, 부정‧불량 식품업소 적발
대전시 특사경, 부정‧불량 식품업소 적발
  • 투데이충남
  • 승인 2023.07.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고 없이 식품소분‧유통·소비기한 거짓 표시
2개월여에 걸친 기획 수사 끝에 위반업소 6곳

[대전=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 대전시 특별사법경찰관이 지난 5월부터 8주 동안 식품 유통·판매업소를 대상으로 기획수사를 벌여 식품위생법,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등 위반행위 업소 6곳을 적발했다.

이번 기획수사는 최근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손쉬운 식품 구매를 선호하는 식품 소비 형태에 맞춰 식품의 안전한 유통‧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적발된 업소는 △미신고 식품소분업 영업 △소비기한 임의 연장표시 △소비기한 경과 제품 진열․판매 △표시사항 일부 무표시 제품 판매 △제조원 거짓 표시 행위 등으로 단속됐다.

관내 무인식품 판매업소에 식품 표시사항 일부가 표시되지 않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해당 제품 판매 업체에 대한 추적 조사 결과, 전주시 완산구 소재 ㄱ업소에서는 관할구청에 영업신고 없이 식품을 소분·판매하면서 식품 표시사항 일부를 미표시 한 상태로 1년 10개월간 판매해오다 적발됐다.

완주군 소재 ㄴ업소는 식품을 소분·판매하면서 식품의 표시사항 일부를 표시하지 않고 판매하다 단속됐다. 동구 ㄷ업소는 타사의 제품을 매입해 단순 소분‧포장하여 판매하면서 마치 자사에서 제조한 것처럼 제조원에 자사명칭을 표시하였으며, 식품제조·가공업체인 ㄹ업소는 제조원 소재지를 거짓 표시하여 적발됐다.

유성구 ㅁ업소는 단순 소분 제품의 소비기한을 기준일인 원재료의 소비기한보다 7개월 연장·표시하여 적발되었으며, 대덕구 소재 기타 식품판매업소인 ㅂ업소는 소비기한이 경과된 제품을 진열 판매하다가 적발됐다.

시는 이번 수사를 통해 적발된 6곳에 대해 조사 후 사법 조치하고 해당 자치구 등 관할기관에 행정처분을 의뢰할 계획이다. 양승찬 시민안전실장은 “식품의 제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기까지 전 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수사를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