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 운영
천안교육지원청,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 운영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7.1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소규모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업무 담당교사 협의회를 개최했다.

소규모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출생률 감소와 농어촌 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소규모 유치원의 증가로 인해 소규모 유치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와 질 높은 유치원 특색 교육과정 편성·운영으로 유아교육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현재 중심유치원 10개원과 동참유치원 22개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연계 체험활동 운영, 문화예술 공연 관람, 놀이한마당, 유치원으로 찾아오는 체험활동 등으로 유아와 지역사회, 교사 간 교육공동체 협업문화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있다.

이번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운영 업무 담당교사 협의회에서는 상반기의 교육과정 운영 결과와 하반기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 또 교육부 주관의 전국 교원 네트워크 워크숍 참석 교사가 충남 소규모 유치원 현황, 공동교육과정의 목적, 운영 모형 등에 관해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소규모 유치원 교육과정 공동 운영으로 유아들에게 다양한 놀이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로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유아를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미래시민으로 육성하며 유치원의 교육력을 높이는 미래형 교육활동 운영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