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포럼 성료
태안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 포럼 성료
  • 석지후 기자
  • 승인 2017.07.1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용주)은 지난 17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어울림홀에서 태안 배움중심수업 포럼을 실시했다.

 이 날 포럼에는 관내 유·초·중등 교장, 교감 그리고 참여를 희망한 교사 170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배움의공동체연구회 대표인 손우정 교수를 강사로 모시고 배움중심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가졌다.

 포럼에서는 손우정 강사의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강의가 끝난 후, 배움중심수업에 전문성을 가진 현직 교사 3명을 패널로 초빙해 이론이 아닌 실제 수업 사례를 보여주고 질의응답 및 토론을 통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포럼에 참석한 교원들은 배움중심수업의 철학과 실제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고 의견을 공유하면서 배움중심수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진지한 태도로 포럼에 참여했다.

 이날 참석한 태안고 교사는 “배움중심수업에 대해 평소에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과 질 높은 배움을 보장하는 교육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태안교육지원청 이선희 교육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진정한 배움과 실천의 학습공동체가 이루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한 것 같다. 앞으로 배움중심수업을 실천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형성하도록 태안교육지원청이 적극적인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