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폭대책심의위 정기회의·학폭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
천안교육지원청, 학폭대책심의위 정기회의·학폭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6.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23일 5층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제2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와 단위학교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1부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2차 정기회의 진행을, 2부는 단위학교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연수와 전담기구 운영 사항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첫 순서로 진행된 정기회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과 전체 간사의 진행으로 2023년 3월부터 2023년 5월 사이에 진행된 소위원회 심의사항 보고로 이뤄졌으며, 해당 기간의 학교폭력 사안 전체통계와 학교폭력 발생 주요 유형, 조치 결과 등을 살펴보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어서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천안교육지원청 송지원 변호사의 강연과 천안신방중학교 이병식 교사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전담기구의 역할과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통해 전담기구 위원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박서우 교육국장은 “관계와 소통 중심의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행복놀이 바닥놀이길 조성 등을 통해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바르고 따뜻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