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안전체험교육원, 주말 프로그램 진행
세종 안전체험교육원, 주말 프로그램 진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6.14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 체험 교육’
5일부터 선착순 모집…가족 대표자가 신청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이하 안전체험교육원)은 6월부터 12월까지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 체험 교육’ 주말 프로그램을 월 1회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 기념 어린이날 가족 안전체험에 참여한 가족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주말 프로그램으로 확대되어 추진하게 됐다.

프로그램은 7세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회차별 최대 5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체험의 안전성과 효율적 운영을 위해 회차당 3개 모둠으로 구성되어, 90분 동안 3개의 체험관을 순회하며, 1일 2회차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지진, 화재, 지하철, 항공, 선박 안전 등 가족들이 일상 생활 중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주제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에서 가족 대표가 직접 신청하며, 오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안전체험교육원은 향후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가족이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고충환 안전체험교육원장은 “가정의 건강과 행복의 시작은 모두가 실천하는 안전의식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 모두가 안전의 중요성과 안전사고 예방 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