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온양한올중, 해양 안전체험 교육 진행
아산 온양한올중, 해양 안전체험 교육 진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6.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시 온양한올중학교가 지난 9일 2023 충청 바다학교 레저체험에 선정돼 1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 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에 대한 교육이 더욱 절실해지면서 전문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만큼 이번 충청 바다학교 레저체험 교육은 이러한 내용을 충분히 충족시켜 주는 교육이었다.

충남 태안의 한서대학교 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진행 된 이번 교육은 △생존수영(생존영법, 입수법, 체온유지), △수상안전장비 사용법(종류별 구명조끼, 구명뗏목) 등에 대해 배우고 △해양레저체험(크루즈 요트, 바나나보트, 땅콩보트)을 실시하면서 평소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했다. 학생들 모두 열심히 교육을 받고 즐겁게 참여했으며 평소 접하기 힘든 크루즈요트를 탈 때는 환호성을 지르고 인증사진도 찍는 등 급우들 간의 즐겁고 소중한 추억도 쌓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교육을 신청한 이경아 교사는 “이제 곧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이해 물놀이 사고를 대비하고 학생들에게 바다에서 조난 당했을 때를 대비한 해양 안전 체험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중학 생활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병 교장은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온양한올중학교의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