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학교장 통일·환경교육 배움자리 운영
서천교육지원청, 학교장 통일·환경교육 배움자리 운영
  • 류신 기자
  • 승인 2023.06.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투데이충남] 류 신 기자=서천교육지원청이 1일부터 1박 2일간 관내 학교장을 대상으로 평화 통일 안보교육과 환경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배움자리를 가졌다.

이번 배움자리는 순천에서 태백산맥문학관과 호남호국기념관, 순천만국가정원을 탐방하고 여수 오동도 등을 방문해 통일교육과 환경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진행됐다.

태백산맥문학관과 호남호국기념관의 방문으로 여수 순천 사건과 분담의 아픔,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느끼며 통일교육 운영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과 오동도를 돌면서 아름다운 환경을 보존하고 환경과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에 대한 교육과정 운영과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장은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평화통일의 중요성과 이해를 높이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이 필요함을 느끼고, 초, 중, 고가 함께 연계한 환경교육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사회를 만들어가는 의지를 다졌다”고 말했다.

이번 배움자리를 함께한 김병관 교육장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해 평화통일에 대한 염원을 기리며 내실있는 통일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자연환경 위기 속에서 나아가야 할 환경교육에 대해 초, 중, 고가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