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학생회연합회와 나비물 기자단, 정기회 개최
천안 학생회연합회와 나비물 기자단, 정기회 개최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5.2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 학생회연합회와 나비물 기자단이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태조산 수련관에서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는 학생들의 참여와 공감을 통해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하고, 청소년의 참정권을 확대하며 지역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분과 및 학생 봉사활동이 주요 내용으로 포함돼 있다. 또한, 분과 구성과 회장 선출 절차 등 세부 계획도 공지됐다. 환경, 교육, 교통, 안전 총 4개분과 구성을 통해 학생들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청소년 중심 학생회 연합회 운영을 위한 활동들을 계획했고 1년 동안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천안학생회연합회의 회장 1명과 부회장 2명을 선출해 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단체로 거듭났다.

정기회 후에는 태조산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인 '플로킹'이 진행됐다. 이 행사는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전파하기 위한 활동으로, 플로킹에 참여한 학생들은 봉사활동 확인서를 통해 2시간의 봉사활동을 인정받았다.

이번 정기회를 통해 청소년의 참정권을 확대하고 지역 사회 참여를 촉진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역량을 함양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 중심 학생회 연합회 운영을 통해 민주시민의식을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박종덕 교육장은 “학생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확장하는 학생회 연합회와 나비물 기자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학생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천안 학생회연합회 및 나비물 기자단의 6월 정기회를 기대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