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시행
홍성교육지원청,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시행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3.05.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입과 대입, 학교생활기록부 등 진로진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진로진학 방향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관내 중고 학부모 희망자를 대상으로 중학과정 고등과정 2개 과정 약 60명이 참여했으며 5월 9일 첫 회기에는 고교학점제, 대학진학의 이해를 중심으로 안내했다. 이후 서울대학교 전 입학처장 권오현 교수를 모시고 ‘미래사회 변화와 자녀의 진로진학 디자인’주제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으며 진로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학에서 평가의 실제 등 고입과 대입,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이해와 학생부종합전형 등에 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룰예정이다.

본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한 김00 학부모는 “자녀의 진로진학과 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자녀교육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정순 교육장은 “학생 주도성 신장의 교육을 위해서는 진로 방향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홍성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고민 해결을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