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교원 안전 역량강화 연수
천안교육지원청, 교원 안전 역량강화 연수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5.0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중회의실에서 초, 중, 고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안전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소속 전문강사 진행으로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위해 교원들의 안전 역량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의 실습을 포함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교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비상 상황 발생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대응 등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안전 교육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덕 교육장은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즐겁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매년 전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을 포함한 안전교육이 실시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을 위해서는 학교의 체계적인 안전 관리와 교사들의 지속적인 안전 역량강화를 위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서는 교원들의 안전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학습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