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홍남초,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
홍성 홍남초,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3.04.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다짐문’ 선서와 함께 청렴가치 확산에 대한 의지 표명

[홍성=투데이충남] 김경호 기자=홍성군 홍남초등학교가 지난 27일 본교 교장실에서 학부모 청렴지킴이 회원 12명과 학생회 임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청렴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3학년도 학부모 청렴지킴이(홍주골 포도청)는 학부모 19명으로 구성되어 학생-학부모-학교가 연계해 지역사회에 청렴 문화를 전파하고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청렴 캠페인, 청렴나눔 봉사활동 등의 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청렴다짐문’ 선언식을 진행해 회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졌다. 이 자리에 함께한 이민희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청렴다짐문 선언식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청렴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또한 학부모 청렴지킴이의 계획과 방향성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에서는 학부모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청렴 활동들이 논의됐으며,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캠페인을 주도하기 위한 참신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복명수 교장은 “학부모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청렴지킴이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홍남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청렴행정, 청렴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투명한 행정 및 예산 집행,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등을 강조하고 지속적으로 청렴을 위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청렴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