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복수중, ‘Sports Day’ 진행
금산 복수중, ‘Sports Day’ 진행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04.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군 복수중학교가 지난 20일~21일 전교생과 마을공동체가 참여하는 2023 ‘브라보, 복수중! 멋지다, 복수중! 미래지향 혁신학교 ‘Sports Day’를 실시했다.

스포츠 데이는 학생 스스로 주도성을 가지고 즐거운 체육대회를 이끌어 나가도록 함으로써 자치문화 활성화, 창의인성 신장, 심신이 건강하고 밝은 학생 육성으로 활기찬 학교분위기를 유도하고 튼튼한 체력을 길러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자 했다. 특히 마을공동체 교육가족이 참여해 가족애와 교우애 및 사제애를 활발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스포츠데이 1일차는 20일에 전교생 다꿈이 스포츠반 활동으로 볼링장에서 사제동행 볼링을 실시했다. 2일차는 21일에 학생들이 주도하는 체육대회, 마을공동체 청렴캠페인 미션달리기, 밥 먹고 하자~ 삼겹살파티, 다양한 이벤트와 응원품을 제공했다.

체육대회는 모든 학생이 참여하는 1인 1기 운동의 실천대회로 운영하고 종목은 남학생 풋살, 혼성 손 족구, 마을공동체 미션달리기, 정해진 구역 내 보물찾기,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삼겹살 파티, 혼성 발야구, 줄다리기, 전교생 계주로 다양하고 즐거운 내용이었다. 우승과 준우승팀에게는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축구 스포츠 리그전 격려와 보물찾기 성공 격려 물품을 상품으로 줬다.

학생자치회 회장 현지민 학생은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생들과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고 협의해 유익한 스포츠데이를 계획했고, 체육 활동을 통해 신체 발달과 기초 체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으며, 부모님과 마을분들이 참여해 더욱 즐거웠고 회장으로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멋진 기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