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4월 천안 마을교육 포럼 개최
천안교육지원청, 4월 천안 마을교육 포럼 개최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4.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지난 17일 천안 청년센터 이음 8층(어울림홀)에서 ‘천안 마을교육 포럼 1기 평가와 앞으로의 전망’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천안 마을교육 포럼 기획위원 24명 및 마을교육에 관심이 있는 천안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으로 천안 마을교육 포럼 1기를 마무리하고 2기를 시작하면서 천안 마을교육 포럼 1기 기획회원회 위원장이었던 박성호 전 위원장(현 천안YMCA이사장)의 “천암 마을교육 포럼 1기 평가와 전망” 발표가 있었다.

2기 천안 마을교육 포럼의 긍정적 발전을 위한 이번 발표에서는 학교와 교육의 변화 흐름, 학교와 마을, 일반행정과 교육행정의 만남, 충남 교육상생 협력사업 협약 역사,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추진과정, 2019년 천안 마을교육 포럼에서부터 2022년 천안 마을교육 포럼의 내용, 천안 마을교육 포럼 1기 성과, 천안 마을교육공동체 과제까지 발표했다.

이어 공주대사범대부속고등학교 김국회 교감의 진행으로 1차 지정토론(토론자: 천안교육지원청 장학사 김규진,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장동순, 한신대 상생지원센터 부센터장 김종수), 2차 질의응답, 마지막으로 모두 의견 듣기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천안 마을교육 포럼 2기 도약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쟁점과 방향에 대한 진정성 있는 이야기로 진행됐다.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기 포럼의 구체적 활동에 대한 심고한 소통의 시간이 됐으며, 천안 행복교육지구 운영 비전을 다시한번 새겨보는 시간이 됐다”고 특색 있는 천안 마을교육을 위한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