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아로니아 포장재 지원 사업 추진
예산군 아로니아 포장재 지원 사업 추진
  • 문유미 기자
  • 승인 2017.07.0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환경 개선 통한 농가소득 향상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아로니아 연구회에서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보장과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아로니아 포장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아로니아의 생산면적 증대로 인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로니아 재배 농가들에게 아로니아 포장재 지원 및 유통환경 개선을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기술센터는 포장재에 생산농가, 상품특성, 생산자 연락처, 효소 만드는 법 등을 표기하고 포장재 개선과 더불어 아로니아 재배농가의 GAP 인증 면적 확대와 생즙 가공시설의 설치, 분말 제품의 개발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생산농가 지원을 통해 상품의 경쟁력을 높여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소비를 촉진시킬 계획이다.

또한 오는 9월 아로니아를 신 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기 위한 ‘제 2회 예산군 아로니아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새로운 소득 작물 육성을 위한 아로니아 재배농가에 포장재를 지원해 아로니아 재배 농가의 소득 및 시장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기술센터는 기대하고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아로니아는 건강기능 식품으로서 각광받아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상품 개발과 품질 규격화는 소비량 증대로 이어져 농촌 경제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아로니아 재배 농가를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