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단’ 위촉
천안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단’ 위촉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3.3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지난 29일 각 기관, 단체 등을 중심으로 진로‧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진로 협력 네트워크 ‘2023 천안 진로체험지원단’을 구성하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위촉식을 시행했다.

천안시청과 시의회 등 공공 기관 및 민간 단체, 대학, 학교 등 교육협력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관계자 57명을 진로체험지원단으로 위촉하고, 진로 교육과정의 변화와 방향, 천안교육지원청의 진로 교육,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일정 등을 공유하고 협력적 지원 체제를 구축했다.

진로체험지원단은 자유학기, 진로연계학기 교육과정 운영 시 학생 진로‧직업교육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천안진로체험지원센터와 연계해 교육과정의 유연화를 돕고 학교급 진로 교육을 연계, 지원하는 역할을 함께 할 계획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풍부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인식 및 진로 개척을 돕고, 진로 사각 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각 분야의 연계·협력으로 연합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한다”며 “진로 탐색 과정에서도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성이 발휘되어 학생 각자 흥미를 찾아가는 적극적인 진로 탐색과 함께 새로운 진로 분야에 대한 도전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공동체가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