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여고, 새 학기 진로 설계 프로그램 성료
금산여고, 새 학기 진로 설계 프로그램 성료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03.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여자고등학교가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설계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학년은 ‘Dream Big! Act Now!’를 주제로 ‘꿈을 현실로 만든 사람들’ 진로 특강에 이어 내 안의 장점 찾기, 나에게 어울리는 삶, 고등학교 3년간의 로드맵 작성하기, 진로 비전 선언문 쓰기, 세상에 나를 소리치다 등을 통해 미래의 나의 꿈, 진로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은 ‘대입제도에 대한 전략(강사 논산고 차영근)’을 주제로 대입전형의 기본내용과 전형별 모집 및 지원 비율과 변화를 분석하고, 자신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대입 전략을 통해 대입에 대한 학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의 강점과 잠재력을 확인해 학습 동기를 고취했다.

3학년은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내게 맞는 진학 설계’(강사 송악고 범인권)를 주제로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수능 전형, 논술전형 등 다양한 대입전형 중 자신에 맞는 맞춤형 진학 설계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강화했다.

1학년 김00 학생은 “고교학점제로 진로를 고려한 과목 선택의 부담감이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방향을 세우는 시간이 됐고 앞으로의 고교생활에 자신의 꿈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3학년 이00 학생은 “대입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해 최신 입시 트렌드를 알고 맞춤형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여고에서는 진로 진학 상담교사와 담임교사로 구성된 진로 진학 컨설팅 팀을 구성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진로 개척 역량을 기르며 체계적인 학창 시절을 설계․실천할 수 있도록 3월 한 달을 학생 상담주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백승경 교장은 새 학년 새 출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미래 변화가 요구하는 역량을 함양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