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 용문초, 1학기 상담주간 운영
금산 용문초, 1학기 상담주간 운영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3.03.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군 용문초등학교에서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용문초등학교는 2022년에 위(Wee)클래스를 배정받아 상담주간을 상담실에서 운영하게 됐다.

학생들에게 상담실은 어려운 곳이라는 생각을 바꾸고자 ‘용문초 마음놀이터’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언제든지 친구들과 방문할 수 있는 친근한 곳으로 생각의 변화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번 상담주간에는 학년별 행사뿐만 아니라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고 나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호자에게는 교육과정 설명회에서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됐고 작은 곤충도 죽이면 안 된다고 생각하게 됐다. 또 나의 성격을 자세하게 알게 됐고 친구들과 같이 서로의 성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구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민미연 교장은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상담실은 문제가 있는 학생들만 가는 곳이 아니라 마음이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가서 이야기도 나누며 불편한 마음을 해소할 수 있는 곳, 놀이터처럼 편안하게 갈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학생들이 가질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