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제1회 학폭대책심의위 정기회의
천안교육지원청, 제1회 학폭대책심의위 정기회의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3.03.2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투데이충남] 이은진 기자=천안교육지원청이 23일 5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윈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의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는 교육지원청 내의 법정위원회이다.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정기 회의는 위촉장 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회 운영 사항 안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행사의 첫 순서로 진행된 정기회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과 전체 간사의 진행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 사이에 진행된 소위원회 심의사항 보고로 이루어졌으며, 해당 기간의 학교폭력 사안 전체통계와 학교폭력 발생 주요 유형, 조치 결과 등을 살펴보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어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2022학년도 불복사례 분석을 통한 심의위원회의 공정성’을 주제로 천안교육지원청 최선경 변호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불복 사례들을 중심으로 쟁점 사안을 살펴보며 심의 시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통해 심의위원들의 심의 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은 “교육의 중심은 학생이어야 하고 그 무엇보다 학생의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며 지난해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의 선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심사숙고해 주신 점 정말 감사하다” 며 “2023학년에도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신뢰로운 조치가 결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