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농기센터 당면과제 현장교육
서천군농기센터 당면과제 현장교육
  • 권혁만 기자
  • 승인 2017.06.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술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는 오는 7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52개 마을 1,000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찾아가는 당면과제 현장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당면과제 현장교육’은 기술센터가 당면한 영농현장의 애로기술 및 현안과제를 현장에서 직접 해결하기 위해 매년 실시 중인 교육으로 13개 읍면별 오전 11시, 오후 2시 두 차례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내용은 벼 본답중기 중점관리 대책으로 저항성 잡초 방제, 이삭거름 적기시용 등을 다루며, 밭작물과 시설채소에 대해서는 현장 실물과 표본을 활용 여름철 작물 관리 방안에 대하여 대화할 방안이다.

특히, 중국에서 기류를 타고 날아온 애멸구, 멸강충, 최근 가뭄과 고온 지속으로 늘어난 노린재 류 해충, 과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등의 발생 현황을 밝히고, 적기방제로 피해 최소화를 주지 시킬 계획이다.

교육을 준비 중인 인력육성팀 이재욱 농촌지도사는 “여름철은 가뭄, 고온, 해충 증가 및 장마 등으로 작물 재배에 어려운 시기인 만큼, 이번 현장교육이 조금이나마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적극적 교육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마을별 교육일정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041-950-6621~24) 번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