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상돈 천안시장
[신년사] 박상돈 천안시장
  • 박보겸 기자
  • 승인 2022.12.3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약하는 새로운 시대 열어 나갈 것
시민이 행복한 선진 도시 건설 매진

존경하는 70만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힘차게 떠오르는 새해 아침 태양과 같이 시민 모두의 꿈과 소망이 밝게 빛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시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 찬 한 해를 기원드립니다.

2020년부터 시작된 민선 7기 제 8대 시정은 우리 모두에게 참으로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이었지만,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하나가 됐고, ‘다시, 시작’ 한다는 각오로 함께 뛰어온 결과 우리 천안은, 누구보다도 빠르게 경제적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계묘년 새해는 위기를 넘어 다시 뛰는 천안의 원년으로 삼고 대한민국을 이끄는 중심도시 천안시대를 힘차게 열어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시민의 꿈은 천안의 미래입니다.

민선 8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올해는 시민들이 체감하는 성과를 가시화해 나가는 실질적인 첫해가 될 것입니다. 늘 새롭게 변화하려는 혁신적인 사고와 열정을 가지고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문화, 경제, 교통, 복지 등 전 분야에서 진심과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천안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고 시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함께 성장해 기쁨을 나누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시민의 삶이 한층 행복하고 풍성해지는 천안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낸 분야별 5대 역점 시책 실현을 위해 작은 발걸음부터 차근차근 내딛겠습니다.

민족의 성지 독립기념관에서 ‘2023 K-컬처 박람회’개최를 시작으로 2026년에는‘K-컬처 세계박람회’로 확대해 한류 문화의 꽃을 활짝 피우겠습니다.

올 한 해는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건설을 위해 복지, 문화와 예술, 체육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탄탄히 토대를 구축하겠습니다.

경제도시 답게 경쟁력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127만평 규모의 성환종축장 부지에 미래 신성장 산업을 선도할 첨단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해 대기업을 유치를 통한 천안의 지역산업을 4차산업 중심의 전진기지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수도권에 비견되는 교통 인프라를 확충해 인구 100만 대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견고한 교통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GTX-C노선 천안역 연장과 수도권전철 독립기념관 연장은 반드시 성사돼야 할 시민들의 숙원사업도 이뤄낼 것입니다.

친환경 그린도시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생활 속 여가와 휴식공간을 늘리겠습니다. 시민 삶의 부담은 덜고 안전망의 두께는 강화하는 안심복지 사다리를 만들어 복지사각지대를 촘촘하게 메우겠습니다. 청년에게는 일자리를,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

존경하는 천안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23년은 천안의 시승격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시로 승격된 1963년 그때부터 지금의 도시브랜드 5위에 빛나는 대한민국 중심도시가 된 현재까지 천안은 시민 여러분의 힘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해야 한다는 끈기로 그동안 예측하기 어려운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극복해 이 자리에 이른 것처럼, 오늘과 다른 내일을, 그리고 희망찬 미래를 앞당겨 나가는데 모든 열정을 쏟겠습니다.

2023년은 더 넓은 미래를 향한 희망찬 도전을 시민의 꿈과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의 행복을 위해 다시 뛰는 천안의 여정에 시민 여러분, ‘함께’ 힘을 보태주십시오. 시민과 함께! 더 밝은 미래를 향해! 전력투구하는 천안시가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