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도서관, 세대공감 출판기념회 개최
아산도서관, 세대공감 출판기념회 개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2.12.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방초 등 졸업생, 재학생, 학교 관계자 등 4교 31명 참여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도서관은 지난 20일 15시 평생학습실에서 2022년도 세대공감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5월부터 추진한 세대공감 사업의 결과물인 ‘도서관-학교에서 세대가 마주보다’책자 발간을 축하하는 자리로 이경범 아산교육장, 배방초 등 참여학교 졸업생, 재학생, 학교 관계자 등 4교, 31명이 참석했다. 

세대공감사업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세대 간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서로의 특성을 존중해 공감할 수 있는 소통형 프로그램으로 올해 아산도서관에서는 선·후배간 학교에서의 추억을 담은 영상 제작 및 책자를 발간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세대공감 추진 경과 발표 및 세대공감 인터뷰 영상을 함께 감상했다. 특히 참여 학교인 배방초, 온양초 학생이 특별 MC를 담당하여 참여 소감 나누기 및 응답하라 세대공감 퀴즈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에도 참여하고 출판기념회 특별 MC로 참여한 온양초 황유정 학생은 “달라진 학교를 선배님께 소개할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해 의미가 있었고 오늘 이런 영광스러운 자리에 MC로 활동하여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산도서관은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세대공감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