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지역 창조농업 신기술보급 본격 추진
청양군, 지역 창조농업 신기술보급 본격 추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16.02.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37개 사업 심의확정

청양군은 16일 청양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열고 새기술보급시범사업 대상자를 심희.확정했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심의회에서 총 16여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 6개 분야 37개 사업에 대한 농업기술시범 대상자를 선정하고, 농업기술보급을 위한 농촌지도 주요역점사업을 설명했다.

이날 심의·확정된 대상사업은 ▲벼 경영비 절감 및 생력화 시범 등 작물환경 분야 4개 ▲친환경 재배지 채소 연작장해 토양관리시범 등 소득작물분야 7개 ▲친환경 태양초생산 자동건조시스템시범 등 산야초분야 10개 ▲4-H회 영농정착 시범 등 미래역량분야 2개 ▲농촌자원 수익모델사업 등 6차산업분야 9개 ▲예비 귀농인 에듀팜농장 조성 등 귀농귀촌업분야 5개 등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특히, 공정하고 투명한 시범사업과 대상자 선정을 위해 지역신문, 홈페이지, 이장 공문발송, 품목별 농업인 학습조직 연찬회, 농업보조사업 홍보 책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많은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분야별 담당지도사가 신청 농가 현지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적합성 여부를 조사한 후 심사기준에 의해 평가를 실시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강상규소장은 “확정된 시범사업은 특성에 맞게 조기 추진하고, 효과가 검증된 사업은 지원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농촌지도사업을 통한 과학영농 실천으로 부자농촌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