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부석고, 전교생 진로 체험의 날 행사 진행
서산 부석고, 전교생 진로 체험의 날 행사 진행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 부석고에서 지난 4일 전교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진로 체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주체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진로체험 행사는 경제 경영(벤처기업 CEO/ 재무 컨설턴트) 법학(변호사) 보건(간호사/치위생사 물리치료 작업치료사) 의학(약사) 정보통신, 컴퓨터(프로그래머/게임 컨텐츠) 건축 건설(건축사/건축 설계사) 음악(실용 음악) 미술(시각디자이너) 체육(생활 스포츠, 레저 스포츠/응급구조사) 방송 계열(프로듀서) 서비스(호텔 외식 조리/심리상담가) 교육(교대 사대) 전기 전자 계열 등 총 17개의 체험 분야, 16명의 외부강사가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학과나 직업을 1지망과 2지망으로 나눠 진로를 체험했다. 특히 행사에 2명의 교대 사범대에 재학 중인 졸업생이 진로체험 강사로 참가해 교육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행사를 기획한 부석고 교사는 “학생들이 교내에서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관련 직업에 대해 직접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차명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만 진로에 대해 생각했는데 관련 직업군에 종사한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구체적인 나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어 뜻 깊었다”고 말했다.

부석고는 앞으로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4차 산업혁명이 요구하는 현장 중심의 진로 교육에 중점을 둔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우기 위해 노력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