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앙고, 국화전시회 열어
서산중앙고, 국화전시회 열어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까지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중앙고등학교는 학교체육관에서 지난 2일 오전 10시 30분에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선율과 함께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7일 오후까지 국화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개관식 행사는 학생들이 전시회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학생회 이*현, 김*선 학생의 진행이 더욱 뜻깊었다. 교장 선생님 인사 말씀 및 동창회장의 환영사, 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의 격려사를 끝으로 학생들과 함께하는 테이프 커팅으로 개관식을 마친 후 국화전시회 관람이 진행됐다.

이번 국화전시회는 원예학과 학생들의 다양한 품종의 국화를 각기 다른 모양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선보이는 장이 됐으며 이를 포함한 다륜작 10개, 형상작, 현애 12개, 입국 100개, 분재작 200개, 복조작 200개, 화단국 800개로 모두 1322개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서산중앙고 학생들의 각종 수업 프로젝트 학습과제물로 정원 설계도, 미술실습 작품, 포토존 작품, 화훼장식 동아리 작품 등이 전시돼 있으며 나만의 국화 석고 방향제 채색하기, 내 손안에 빈티지 압화 그립톡 만들기, 국화를 머금은 레진 찻잔 만들기, 눈으로 즐기는 디퓨저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체험 부스를 비롯해 커피, 음료, 마들렌, 고구마 등을 판매하는 중앙 카페가 마련돼 운영되고 있다.

서산중앙고 김지용 교장은 “우리학교의 국화전시회는 학생들이 봄부터 지금까지 학과별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만든 국화 및 각종 수업 산출물을 전시하는 학습장이다. 서산 시민들과 초·중등학생들이 방문해 국화향을 맡으며 힐링하고 가을을 만끽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