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호봉제 공무직원 배움자리 연수
서산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호봉제 공무직원 배움자리 연수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1.0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은 3일 서산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중·고·특수학교 호봉제 공무직원(회계직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남과 배움자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첫번째 호봉제 공무직원 배움자리로 역량강화 및 마음치유 과정을 통해 호봉제 공무직원의 학교 내 공감과 협력적 문화 형성의 구심적 역할로 성장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호봉제 공무직원이란?‘을 주제로 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호봉제 공무직원의 역할론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직무의 전문성을 높였다. 소통의 시간 후에는 다울관광농원으로 이동해 생태계에서 배우는 공존과 협력의 중요성을 학습한 후 오후에는 코로나19로 지친 호봉제 공무직원의 마음 치유를 위해 가죽공예 체험 순서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호봉제 공무직원은 “이번 교육으로 나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 앞으로 역량을 더욱 키워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완택 교육장은 ‘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하는 호봉제 공무직원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학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가진 주요 구성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