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동문초, 6학년 수학여행과 전교생 현장체험학습 진행
서산 동문초, 6학년 수학여행과 전교생 현장체험학습 진행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0.2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동문초등학교는 지난달 26일~23일까지 6학년 수학여행을 시작으로 지난 25일까지 1학년~5학년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6학년은 9월 26일~23일까지 1박 2일로 서울 일대(서대문 형무소, 국립고궁박물관, 경복궁)와 에버랜드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

5학년은 10월 11일 국어, 사회, 실과 등 교과와 연계해 롯데월드를 다녀왔다.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질서, 안전사고에 주의하고, 놀이기구를 탈 때, 친구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어울리는 경험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쌓는 계기가 됐다.

4학년은 10월 4일 대전 오월드로 다녀왔다. 식물과 동물을 관찰하며 자연을 보호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시간이었다.

3학년은 9월 27일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다녀왔다. 세계 5대 기후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을 살펴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었으며, 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환경의식을 갖추는 시간이었다.

2학년은 10월 13일 당진 함상공원으로 다녀왔으며,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해상국방력을 체험하고, 해양생태계를 이해하며 화석과 광물을 통해 지구 탄생의 비밀을 학습하고, 호국정신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은 지난 25일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으로 다녀왔다. 목장체험을 통해 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남기윤 교장은 “교과와 연계해 실시하는 수학여행과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동·식물, 해양생태 등 생태계 보존과 진로탐색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