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성연중, 진단-상담-치료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서산 성연중, 진단-상담-치료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0.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시 성연중학교는 지난달 1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본교 Wee클래스에서 고위기 학생이나 또래관계 어려움 등으로 인한 학교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미술치료를 활용한 소그룹 집단상담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위기 학생 대상 진단-상담-치료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내 안의 빛 미술&예술치료심리상담 연구소(서산시 동문동 소재)의 전문 외부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매주 월요일 7-8교시마다 총 5회차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소그룹 집단상담을 통해 의사소통 방식을 점검하고 사회성 향상을 위한 방법을 직접 찾아본다. 또한 미술 치료를 통해 고위기 학생의 자기표현 및 타인이해를 통해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Wee클래스 최OO 상담교사는 “부적응 학생들을 조기 발견해야 학생 위기 상황을 예방할 수 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과 미술 치료를 통해 학교 생활 적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개인적인 성장을 돕고자 한다. 이를 통해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공동체 역량 함양을 통해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고위기 학생들의 어려움을 듣고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