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 조재환 기자
  • 승인 2022.10.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서산 조재환 기자] 서산교육지원청이 지난 7일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서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생, 인솔교사 등 5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다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주제로 한 제4회 서산시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서산교육지원청과 서산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 주체하는 행사로 생활체육 활성화사업 추진과 지역 및 동호인 간의 장애인체육 교류를 추진할 목적으로 서산시, 서산시의회, 충청남도서산의료원, 한서대학교의 후원으로 실시됐다.

초등부와 중등부 장애학생들이 3종목(배드민턴, 탁구, 보치아)과 체력인증(100m, 멀리뛰기, 공던지기) 등 총 4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이날 대회에 앞서 장애인체육대회 유공자 표창이 이루어졌으며, 이완택 교육장의 대회사와 이완섭 서산시장의 격려사가 이어져 학생들이 경기를 임하는 데 있어 희망의 활력소로 작용했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를 통해 스스로에게 ‘잘했다. 기특하다’라고 칭찬해주고 싶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완택 교육장은 “참여 학생 모두가 다치지 말고 선전하기를 바란다”며 “서산시 장애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