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우수성적 거둬
논산여상, 전국상업경진대회 우수성적 거둬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2.10.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논산 이지웅 기자]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주관한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육성해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성을 계발하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의 축제의 장이다.

이 대회에서 본교는 대회홍보크리에이터(1학년 전하리, 최예원, 이솔) 교육부장관상, 호텔식음료서비스2(1학년 성다금) 금상,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3학년 이다영) 동상, 호텔식음료서비스1(3학년 유현아) 동상, 호텔식음료서비스2(2학년 조한희) 동상을 수상하였고, 해당 부문에서 지도 교사상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그동안 실시된 다양한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과 방과 후 교육활동 및 전공 동아리활동을 통해 지도교사의 도움을 받으며 노력한 결과로 보인다.

매년 전국상업경진대회의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상업정보 및 관광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실무 능력 함양으로 취업 및 진로지도 체계를 구축해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