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청남초, ‘학교교육과정설명회’ 학부모에게 큰 호응
청양 청남초, ‘학교교육과정설명회’ 학부모에게 큰 호응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2.09.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 최태숙 기자] 청양 청남초는 지난 21일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수업·방과후·급식 공개 시간을 가져 학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

학교장은 단위 수업 속에는 생활지도, 학습지도, 교육회복 등 모든 교육활동이 포함되어 있음을 강조하며 자녀의 수업 참여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에 이어 공교육을 보완하는 피아노(1-2학년), 컴퓨터(3-4학년), 골프(5-6학년)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과 삶이 연결되는 미래교육에 대한 청남교육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생태환경 교육 특강은 기후변화나 환경재난에 대응하고 환경과 인간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됐다.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 학교자율특색교육, 방과후학교 공개는 학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이 됐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공개는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생각한다며 급식실 종사 직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학부모회장 이00은 “농촌학교의 특성상 농사일로 학교에 방문하기가 어려운 실정을 고려해 교육과정설명회, 수업, 방과후학교, 급식을 한 번에 공개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생각을 밝혔다.

윤복자 교장은 “교육활동을 공개함으로써 바른 인성과 자존감 높은 학생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교직원은 각자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