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로컬푸드 기본 교육 추진
서산시, 로컬푸드 기본 교육 추진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2.08.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23일 참여농가 80명 대상 인증 교육
2021년 11월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로컬푸드 기본교육을 하는 장면/서산시
2021년 11월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로컬푸드 기본교육을 하는 장면/서산시

[투데이충남 서산 강이나 기자] 서산시가 먹거리 종합계획 추진을 위해 로컬푸드사업 참여농가 8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2~23일까지 로컬푸드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인증을 위한 교육으로 △푸드플랜 및 로컬푸드 인증제 △로컬푸드 소비트랜드 및 성공전략 △농약안전사용 및 관리 △로컬푸드 선진지 견학 등의 내용으로 1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농가는 서류 및 현장심사, 안전성 검사(토양, 용수, 잔류농약)를 통과할 경우 품목별로 서산시 로컬푸드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로컬푸드 인증을 받은 농가는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으며, 향후 서산시 공공형 직매장 건립 시 출하자격 부여된다. 또한 공공급식기관 식재료 납품 및 로컬푸드 활성화사업 추진 시 우선 검토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까지 로컬푸드 교육 이수 농가는 150여 명이며, 시는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교육 이수 농가를 200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로컬푸드 인증제 시행으로 시민들에게 안전 먹거리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면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는 농업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농산물 안전성 확보 및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2020년 먹거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2021년부터 서산시 자체 로컬푸드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시는 로컬푸드 참여농가 육성을 위해 교육 및 안전성 검사비 지원, 로컬푸드 포장재 및 농산물 꾸러미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