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학생자치배움터 워크숍 성료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워크숍 성료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2.07.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천안 이은진 기자] 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17일 천안 YMCA 강당에서 학생자치배움터 참가 학생과 길잡이 교사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2 천안학생자치배움터는 천안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천안 YMCA가 주관하여 운영된다. 공통의 관심사와 요구를 가진 중3~고1 학생들이 운영주체가 되어 프로젝트 동아리를 구상, 기획, 운영하고, 평가, 나눔 등의 활동을 한다.

이때, 길잡이교사는 참여하는 학생들과 함께 고민하고 활동하며 도움을 주어 학습 자치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교육지원청, 시민, 지역사회가 학생들의 활동을 촉진하고 지원한다.

이번 천안학생자치배움터 워크숍은 모둠 구성원간의 친밀도를 높이는 아이스브레이킹, 규칙 만들기, 자치배움터 이름 만들기 활동과 길잡이 교사와 함께 4단계 프로젝트 기획하기(나, 우리, 마을, 프로젝트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비슷한 욕구를 가진 친구들이 모여 프로젝트의 간단한 틀을 만들고, 내가 하고 싶은 활동으로 내 주변과 마을에 도움이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았다. 마지막으로 갤러리위크 활동을 통해 프로젝트팀을 정한 후 팀원들 간 내용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끝으로 워크숍이 마무리됐다.

송토영 교육장은 “충남 미래교육 2030에서는 학습자의 주도성을 강화하는 교육이 중요하다”며 “천안학생자치배움터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배우며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