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유치원 관리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유치원 관리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2.06.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아산 이지웅 기자] 충남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은 지난 24일 북부체험교육원 강당에서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관리자(원장, 원감) 92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전문성 신장 및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감수성 함양을 위해 ‘2022 유치원 관리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첫 번째 강의는 ‘우리가 만드는 미래(기후변화에 대응하기)’라는 주제로 조천호(경희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강사와 함께 전 세계 날씨로 인한 재난사고와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등에 대해 알아보며 기후위기를 비롯한 사회 불안정의 심각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강의는 김랑일(한국안전교육센터 교수) 강사의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안전교육이 이뤄졌다.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 법으로 규정한 아동보호와 안전관리 이행의무를 알아보고 안전사고 발생 시 행정조치 사항 및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 원장은 “기후위기와 관련된 재난사고가 가속화된다니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다. 또한 유치원 안전관련 법률과 사고대응 체계를 알게 되어 안전사고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