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초-충남서부보훈지청, 업무협약
내포초-충남서부보훈지청, 업무협약
  • 김경호 기자
  • 승인 2022.06.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꿈나무들의 보훈문화교육 활성화 위해

[투데이충남 홍성 김경호 기자] 내포초등학교은 지난 7일 자라나는 미래세대 꿈나무들의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충남서부보훈지청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 나라사랑 교육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 제공 △국가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나라사랑 교육 실시 △호국·보훈 선양행사 참여 및 자체 계기행사 추진 △국가유공자를 위한 위문행사 및 봉사활동 적극 참여 등 초등학생들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통한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함께했다.

내포초등학교 김영희 교장선생님은 “오늘날 우리의 학생들이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것은 목숨바쳐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있어 가능했다면서 학생들이 그 숭고한 뜻을 기억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보훈지청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체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경화 지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 꿈나무들에게 독립·호국·민주 기념일 등의 의미와 국가의 소중함과 나라사랑하는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국가보훈처에서 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되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 및 보훈지청에서 계기별로 자체 진행되는 행사에도 학생들이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