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충남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계룡시, 충남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2.04.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0일까지 30명 접수

[투데이충남 계룡 조정일 기자] 계룡시는 5월 3일부터 6월 9일까지 ‘제15기 충남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남학은 지역정체성을 탐구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충남의 정신이 깃든 역사·문화·지리 등에 대한 소양과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문학 강좌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에 엄사면에 소재한 보훈회관에서 진행, 특강 3회를 포함한 이론교육 9회와 지역답사 3회 등 총 12회로 구성·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충남학의 이해 집필진 이 참여하는 특강을 운영할 계획으로 △충남의 역사 △충남의 전통축제 △충남의 노래 △충남의 여성 문인 등 지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충남학 프로그램은 계룡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전화 신청하거나, 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교육/강좌-평생교육-수강신청)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충남학 프로그램은 내 고장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의 정신과 정체성을 바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지역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학습할 수 있고 교육비도 무료인 만큼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