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접수
서천군,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접수
  • 류신 기자
  • 승인 2022.02.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투데이충남 서천 류 신 기자] 서천군은 3월 새학기를 맞아 영유아보육서비스 신청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이달 3일부터 25일까지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3월 1일 기준으로 보육서비스 변경이 필요한 아동이며, 신청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복지로앱)을 통해 가능하다.

보육서비스 지원 종류에는 △가정에서 양육하는 86개월 미만 아동 대상 ‘양육수당’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0~5세 아동 대상 ‘보육료’ △유치원을 이용하는 3~5세 아동 대상 ‘유아학비’ 등이 있으며, 보육서비스 변경신청 주요 사례로는 가정양육 중 어린이집(유치원)에 입소하거나,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의 변경, 기본보육에서 연장보육으로 변경하는 경우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번 사전 접수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서비스 신청일을 기준으로 시작일이 결정되며, 소급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자격 변경 시 반드시 신청이 필요하다.

또한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기간은 3년을 초과해 지원받을 수 없으므로, 2019년 1~2월생의 상위반 편성 시 향후 보육료를 부모가 부담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새학기를 맞아 영유아보육서비스를 미리 신청할 수 있도록 사전 신청기간을 두고 있으니 기간 내 신청해 보육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