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청남초, 청남예술제 성료
청양 청남초, 청남예술제 성료
  • 최태숙 기자
  • 승인 2021.11.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데이충남 청양 최태숙 기자] 청양군 청남초등학교는 18일 명덕관에서 유치원 및 전교생 30명을 대상으로 학생·보호자·교사가 참여하는 청남 교육가족 예술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현장에서는 사전 참석 희망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하에 진행되었고, 지역 인사와 친인척 및 참석하지 못한 교육 가족은 청남초 네이버 밴드 라이브(Band Live)로 실시간 중계되어 예술제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1부는 교육가족의 축제답게 학생·보호자·교사가 함께 어우러져 그동안 교과활동과 방과후활동 시간에 갈고닦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했다.

귀여운 1학년 학생들의 첫인사로 무대를 열고, 유치원의 댄스, 초등학생들의 바이올린, 첼로 개인 연주가 이어졌다. 특히 3~4학년 학생이 ‘토끼와 재판’ 연극을 할 때 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마무리는 현악합주로 위풍당당 행진곡과 사계를 연주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누구나코딩교육 협동조합 윤영숙 강사를 초청해 ‘인공지능 시대 자녀교육 방법’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 디지털 세대인 우리 자녀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참석한 2학년 학부모(이0민)는 코로나19로 소홀 할 수밖에 없는 문화 예술 영역까지 학교에서 놓치지 않고 무한한 교육력을 제공하는 “청남초 같은 작은 학교가 참 좋다” 라고 말했다.

윤복자 교장은 “학생들이 한 해 동안의 활동 결과를 당당하게 무대에서 마음껏 펼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이렇게 아이들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내년에도 내실 있는 교육과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청남 교육을 발전하겠다.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