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회적 가치 실현 민·관·공 협력체계 구축
[태안]군, 사회적 가치 실현 민·관·공 협력체계 구축
  • 신현교 기자
  • 승인 2021.11.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한국서부발전(주)-태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 체결
‘태안지역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태안군-한국서부발전(주)-태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태안군

[투데이충남 태안/신현교 기자] 태안군이 사회복지사업 발굴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서부발전(주) 및 태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태안지역의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태안군-한국서부발전(주)-태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11일 한국서부발전 본사 ‘소통마당’에서 가세로 군수와 박형덕 한국서부발전(주) 사장, 김종인 태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공의 유기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의 현안해결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최근 코로나19 등 각종 사회재난의 발생으로 피해복구 및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협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이날 가세로 군수와 박형덕 사장, 김종인 위원장은 지역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협약서에 서명하고 태안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력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태안군 등 3개 기관·단체는 앞으로 △코로나19 등 재난재해 피해복구를 위한 협업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복지 사업 기획·발굴 △지역경제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 기획·발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기관별 활동 지원 등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에 나설 예정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종 재난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복지사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추진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해주신 한국서부발전 및 태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고 유기적인 협력을 위해 회의체 구성 등 조속한 절차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